맥주져아

명동맛집 포갈비 두부공작소 ♬ 본문

맛집

명동맛집 포갈비 두부공작소 ♬

헤헤좋아여 2015. 5. 5. 21:26

명동 SC제일은행건물 지하에는


낮에는 두부공장소 (Tofu Factory) 저녁에는 포갈비 (Four Galbi) 로 장사하는 가게가 있어요.


요새 이런집들이 많이 생기고 있잖아요. 낮에는 밥집이었다가 밤에는 호프집으로 변하는 이런가게들


그래서 방문해 보았습니다. 이집에서 맛있다고 소문난 순두부를 먹으러 갔어요




두부와 고기가 만나 일났다!


그래서 두부공작소 인가봐요 오픈 이벤트가 진행중인 두부공작소 입니다.


생긴지 얼마 안되었나봐요..하하...





전경입니다.


생각보다 굉장히 컸어요


와 이렇게 커도 되나? 할정도로..명동 SC제일은행 건물 지하를 통으로 다쓰나? 이런생각이 들었어요


15명 자리를 예약하니 예약석을 잡아주고도 이런 테이블들이 꽤나 많았어요


단체예약이나 회식할 때 넓어서 좋을것 같네요



이집의 점심 대표 메뉴인 순두부 입니다.


해물순두부, 버섯순두부, 소고기순두부, 돼지순두부, 양순두부, 닭순두부

양념장순두부, 콩비지 찌개

점심스페셜 이렇게 메뉴가 있네요

가격은 대략 8천원에 형성되어있습니다 ㅎㅎ



말씀드렸듯이 순두부도 팔고 고기도 파는 두부공작소 포갈비 입니다

여러가지 갈비 메뉴 입니다.

혹시 눈치 채셨나요?

Four 갈비의 Four는 이뜻입니다.

돼지, 소, 닭 양

4가지 종류의 갈비를 판매하기에 Four 갈비라 합니다 ㅎㅎ


소주와 맥주만 파는 다른 가게와는 달리,

이집은 공부가주와 화요를 판매하네요

아쉽게도 점심시간에 방문하여서 먹어보지는 못하였네요...

공부가주와 화요가 뭔지 아시나요?


공부가주는 공자의 고향인 산둥성에서 생산되는 술을 뜻합니다.

공부가주에 대해 궁금하신분을 위한 공부가주 알아보기



화요는 주식회사 화요에서 생산하는 소주브랜드 입니다. 일반적인 소주가 아닌 누룩으로 증류한 소주를 말합니다!ㅎㅎ

갑자기 공부를 했죠? 다시 원론으로 돌아가겠습니다. 화요 알아보기 바로가기 



두부메뉴와 원산지 표시입니다.

대부분의 메뉴는 국산이네요

소갈비는 미국산, 양갈비는 호주산 입니다.



사진마다 보기싫게 찍혀있었던 기둥의 정체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스탠드가 자리마다 붙어있어서

음식에 조명을 쏠 수 있네요. 은근히 분위기 있어서 좋답니다.



순두부외에 두부김치를 하나 시켜보았습니다.

술이 생각나네요 ㅎㅎㅎ


계랸이 바구니에 담겨, 준비되어 있네요

무엇에 쓰냐하면! 순두부가 나오면 그 위에 얹어서 먹으면 됩니다.

저희는 일인당 두개씩 먹었어요. 나름 신선해서 좋았답니다.




해물 순두부의 모습입니다.

맛이 담백하니 괜찮습니다.



돌솔밭이 따로 나옵니다.

여타와 비슷하게 밥을 덜어내고 따뜻한 물을 담아 누룽지로 먹을 수 있답니다.




두부공작소 TOFU Factory 간판입니다. 직접 찍었는데 꼭 퍼온것처럼 나왔네요 ㅎㅎ



처음에 말씀드린 Four Galbi 의 의미입니다.

Chicken Pork Beef Lamb


네가지 종류의 갈비를 모두 판매하니, 입맛이 다양하신 모임이나 못드시는게 많은 분들도

이곳에서는 마음에 드는 종류의 고기를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엇보다 테이블이 굉장히 많아서 기다림없이 즐길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러나 이곳은 명동이니 전화를 통해 예약을 하고 가시면 더욱더 좋지 않을까요?


두부공작소&포갈비 위치와 연락처 남겨드리며 포스팅 마칠게요!





2호선 을지로입구역 5번출구에서 도보로2분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2가 199-40 명동아르누보센텀 지층101호

02-318-4424

홈페이지 : cityfood.co.kr/h9/fourgalb1


Comments